부동산 정책·제도

HDC현대산업개발, 디벨로퍼 양성을 위한 실무교육




HDC현대산업개발이 디벨로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부동산 개발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4일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4일부터 4월 8일까지 약 3개월간 ‘리얼 디벨로퍼 양성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해 도입한 애자일(Agile) 조직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임직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이고 실무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강사 대신 현업에서 노하우를 쌓은 사내 전문가가 커리큘럼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의 박희윤 개발운영사업본부장이 직접 주관하고 설명하는 현장 견학도 세 차례 이상 포함시켰다.


이번 교육에서 사내강사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개발운영사업본부 이홍석 부장은 “기존 이론 중심의 부동산 개발 관련 강의는 현업과 다소 떨어져 있어 피상적이었으나, 이번 리얼 디벨로퍼 교육은 쉬운 이론 설명과 더불어 실제 사례 및 HDC현대산업개발이 진행한 프로젝트 과정에 대한 설명이 함께 이뤄져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한편,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 용산역 전면공원 지하공간 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사업을 추진 중인 HDC현대산업개발은 개발부터 보유, 운영까지 밸류체인을 확장하여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설계와 견적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교육과정별 매뉴얼 개발 및 사내강사 육성을 통한 신입·경력 입사자 교육도 강화할 예정이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