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경협] 北측, 경협 논의를 위해 방러예정? 수혜 예상되는 경협주 대공개 !

세계 3대 투자자로 불리는 ‘투자의 귀재’ 짐 로저스! 아난티 사외이사로 선임

북한 김정은 위원장 ‘신년사’에 개성공단, 금강산 관광 언급! 관련주 일제히 기대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경협주 추가수혜 종목들 BEST종목들은?

트럼프 대통령 호의적으로 답할 뿐만 아니라 ‘2차 북미정상회담’ 장소가 거론되는 등 상당히 많은 진전을 보이고 있다. 그래서 앞으로 전개될 양상을 통해 대북경협주 수혜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와 함께 알아보았다.

톡스타 ‘스파이더’ “짐 로저스 자원개발에 최고 투자자! 자원개발 관련주 BEST종목”(=>종목 바로 확인하기)

북미 -> 남북, 남북 -> 북미에 따라 달라지는 경협주. (=>경협주 대응전략 바로 확인하기)

톡스타 ‘스파이더’ 전문가는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은 정상회담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정상회담을 하기 전에 이미 실무회의를 통해 일정수준의 결과를 가지고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북미정상회담 다음에 남북정상회담을 진행하는 것이고 그래야지 성과가 나올 수 있다는 보는 시각이 많다. 즉 경협주에서 가장 호재는 북미정상회담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다.

철도, 관광, 자원개발이 1순위


이번 짐 로저스의 아난티 사외이사 선임은 사실 어느 정도 예견되어 있었다. 짐 로저스의 경우 “전 재산을 북한에 투자하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북한 투자에 관심이 많았던 게 사실이다. 톡스타 ‘최병곤대표’ 전문가는 아난티에 대해서 어짜피 금강산 관광이 재개된다고 하더라도 그 동안 시설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생긴 복구비용 등 때문에 실적으로 바로 연결은 쉽지 않기 때문에 지금 따라가는 전략보다 단기 이슈로 소멸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눌림목에서 접근이 중요하다고 한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관련기사



마지막으로 자원개발이든 관광이든 북한의 특성상 통제가 가장 용이한 것이 철도이다. 철도 관련주들이 충분히 조정을 많이 받은 상황이기 때문에 연초 정상회담이 가시화되는 1월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탑픽 종목들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

실제로 톡스타 ‘스파이더’ 전문가는 이번 톡스타 무료톡방 이벤트를 통해 자원개발과 철도 관련주로 터널 굴착과 지반개량 분야에 압도적인 시장점유율 가지고 당장 수혜가 가능한 히든카드 종목을 공개한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경협주 중에 시멘트 관련주 최선호주를 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모두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 경협주의 제 3의 랠리에 동참하길 바란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참가방법 : 톡스타 -> 스파이더 “무료톡방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톡방 바로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10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진흥기업(002780), 엔케이(085310), 이구산업(025820), 경인전자(009140), 이글벳(044960)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