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2019 설 특선영화, 오늘(2일) '채피', '쉰들러 리스트', '궁합' 방영 "어떤 내용?"

영화 ‘궁합’ 장면영화 ‘궁합’ 장면



‘2019 설 특선영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일 13시 20분 채널A에서 <채피>, 22시 55분 EBS1에서 <쉰들러 리스트>, 23시 5분 SBS에서 <궁합>이 방송된다.


<채피>는 2015년 3월 12일 개봉된 닐 블롬캠프 감독, 휴잭맨, 샬토 코플리, 시고니위버 주연의 영화로 관람객 평점 7.92, 네티즌 평점 7.76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573,661명을 기록한 120분 분량의 SF액션영화다.

2016년, 매일 300건의 범죄가 폭주하는 요하네스버그. 도시의 치안을 책임지는 세계 최초의 로봇 경찰 ‘스카우트’ 군단을 설계한 로봇 개발자 ‘디온(데브 파텔)’은 폐기된 스카우트 22호에 고도의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스스로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성장하는 로봇 ‘채피’를 탄생시킨다.

한편, 진화하는 로봇에 맞서 인간의 힘으로 로봇을 통제하고 싶은 무기 개발자 ‘빈센트(휴 잭맨)’는 눈엣가시 ‘채피’를 제거하기 위한 음모를 꾸미게 되고, 예상을 뛰어넘는 속도로 성장하던 ‘채피’는 어느새 인류를 위협하는 대상으로 몰리게 된다. 생존을 꿈꾸는 로봇 ‘채피’와 로봇을 통제하려는 ‘인간’의 대결이 시작된다!


EBS에서 방송 예정인 영화 <쉰들러 리스트>는 1994년 3월 5일 개봉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리암 니슨 주연의 영화로 관람객 평점 9.46, 기자·평론가 평점 10.0, 네티즌 평점 9.34를 받았으며, 2019년 1월 24일 재개봉된 196분 분량의 전쟁영화다.

관련기사



시대와 맞선 위대한 용기. 그곳에 사람이 있었다. 1939년, 독일에게 점령당한 폴란드의 한 도시. 독일인 사업가이자 냉정한 기회주의자인 오스카 쉰들러는 유태인이 경영하는 그릇 공장 인수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아끼지 않는다. 인건비 없이 수백명의 유태인을 고용한 오스카 쉰들러는 우연히 유태인 회계사인 스턴과 가까워지고, 나치에 의해 참혹하게 학살되는 유태인들의 참혹한 실상을 마주하게 된다. 서서히 그의 양심이 흔들리기 시작하고, 마침내 강제 노동 수용소로부터 유태인들을 구하기로 결심한다. 그렇게 그는 자신이 구해낼 유태인 명단이 적힌 쉰들러 리스트를 만든다.

또한 영화 <궁합>은 2018년 2월 28일 개봉된 홍창표 감독, 심은경, 이승기 주연의 영화로 관람객 평점 7.49, 네티즌 평점 6.48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1,340,149명을 기록한 110분 분량의 코미디영화다.

“세상의 모든 인연에는 궁합이 있다!” 관상은 잘 보았소? 이제 궁합을 봐드리지! 극심한 흉년이 지속되던 조선시대, 송화옹주(심은경)의 혼사만이 가뭄을 해소할 것이라 믿는 왕(김상경)은 대대적인 부마 간택을 실시하고,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승기)은 부마 후보들과 송화옹주의 궁합풀이를 맡게 된다. 사나운 팔자로 소문나 과거 혼담을 거절당한 이력의 송화옹주는 얼굴도 모르는 사람을 남편으로 맞이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부마 후보들의 사주단자를 훔쳐 궐 밖으로 나가 후보들을 차례로 염탐하기 시작한다.

송화옹주가 사주단자를 훔친 궁녀라고 오해한 서도윤은 사주단자를 되찾기 위해 그녀의 여정에 함께 하게 된다. 야심찬 능력남 윤시경(연우진), 경국지색의 절세미남 강휘(강민혁), 효심 지극한 매너남 남치호(최우식)에 대세 연하남까지! 조선의 팔자를 바꿀 최고의 합(合)을 찾아라!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