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외식메뉴 20분만에 뚝딱...더반찬 '맘스키트' 론칭

'안동치즈찜닭' 등 5종 선봬

맘스키트 체다치즈스테이크맘스키트 체다치즈스테이크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신선 가정간편식(HMR) 전문몰 ‘더반찬’이 온 가족의 간편 밥상을 위한 밀키트 브랜드 ‘맘스키트’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맘스키트는 엄선된 재료와 더반찬 쉐프가 직접 만든 소스가 들어있는 밀키트(meal kit)다. 밀키트는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손질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 등이 구성돼 있는 일종의 요리 패키지를 뜻한다.


맘스키트는 동봉된 레시피 카드를 참고해 약간의 조리 과정을 거치면 직접 만들기 어려운 어려운 외식 메뉴들을 20분 내외로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2~3인분으로 구성돼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한 끼 식사에 활용하기 알맞다. 또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소금, 설탕, 고춧가루 등 조미료의 함량을 낮춰 자극적인 맛을 줄였다.

관련기사



론칭과 함께 출시된 제품은 총 5종이다. 푸짐한 닭 한 마리를 더반찬의 특제 찜닭 소스로 즐기는 ‘안동치즈찜닭’, 큼직한 목살 한 덩이와 맛있게 익은 묵은지로 만드는 ‘통목살묵은지찜’, 더반찬이 직접 끓인 사골육수에 은은한 불향까지 더한 ‘일본식탄탄멘’, 진한 치즈소스를 부어 먹는 ‘체다치즈스테이크’, 빠네 바게트에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더한 ‘빠네치즈크림파스타’ 등이다.

더반찬 관계자는 “맘스키트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더반찬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으며 출시 직전 사전 선호도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의 점수가 5점 만점에 평균 4.8점을 받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들이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과 함께 맛·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