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국내 톱 헤어 디자이너 ‘차홍’ 2019 포브스 2030 파워리더 선정




국내 톱 헤어 디자이너 ‘차홍’ 원장이 ‘2019 포브스코리아 2030 파워리더 22인’에 선정됐다.

포브스코리아는 2012년부터 매년 미래의 한국 경제를 이끌 도전 정신으로 가득 찬 젊은 리더 ‘2030 파워리더’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포브스코리아는 심사위원 40여 명과 함께 △Beauty △Fashion △Food & Beverage △IT & Startup 등 4개 분야에서 2030 파워리더 22인을 선정했다.


글로벌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차홍’ 원장은 후배 양성을 위한 차홍아카데미를 비롯한 차홍아르더, 차홍룸, 차홍코스메틱을 운영하며 자신의 이름을 내건 헤어 제품부터 화장품까지 출시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순영 엘르 편집장은 “차홍은 지난 20년간 활약해온 뷰티 멘토로, 최근 차홍 오토롤링고데기를 비롯한 헤어트렌드에 맞는 헤어스타일링 디바이스가 홈쇼핑에서 폭발적으로 인기몰이를 했다”며 “K-뷰티의 헤어스타일링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비즈니스를 확장 중이다”고 추천 사유를 밝혔다.


앞서 차홍 원장은 헤어 디자이너와 사업가로서의 균형을 맞추며, CH 인터내셔널이라는 글로벌 뷰티 회사의 디자인 및 운영 총괄도 맡고 있다. 또한 미스코리아 본선 심사위원이자 서경대 초빙교수로, 서울종합예술학교 겸임교수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으며, 5년간 중앙일보에서 선정한 소비자선택 이미용 대상을 연속 수상했다.

관련기사



아울러 차홍 원장은 한국인 최초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에서 선정하는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9인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 1월 16일 ‘2019 S/S 헤어 트렌드 세미나&쇼’를 진행하는 등 헤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차홍 원장은 직원들과 함께 나무심기, 기부, 장애아동 미용봉사, 에세이 저자 인세 전액 기부 등 다방면으로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 9일에는 이미용 전문 기업 웰컴엠에스와 차홍고데기로 사랑받고 있는 ‘차홍 올 힛 롤링스타일러 골드에디션 (차홍오토롤링고데기)’을 출시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