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정무경 조달청장, 우수조달업체에 표창장 수여

정무경(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조달청장이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우수조달업체에 시상한 후 수상기업 대표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정무경(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조달청장이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우수조달업체에 시상한 후 수상기업 대표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정무경 조달청장은 20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개최된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정기총회에 참석, 로얄정공·세오·에이엘테크·케이에스피·삼광산업·신우산업 등 6개 우수업체에 조달청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조달청은 올해 2월부터 우수제품 신청 자격을 확대하는 한편 평가방식을 개선하고 우수제품 지정 횟수를 4차례에서 5차례로 확대하는 등 기술개발 촉진을 위해 각종 규제를 완화한다.


또한, 조사부담 경감, 제재 조치 수준 합리화 등 기업에서 건의한 현장 애로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관련기사



정 청장은 “혁신성장을 위해 공공조달 수요를 활용해 신제품·신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우수제품 제도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4차 산업혁명 관련 제품, 신기술·융복합 제품, 관계부처 연구개발 지원제품 등 혁신기술이 접목된 제품에 대한 우수조달물품 지정을 확대해 올해 3조원 이상 구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