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파이브지티, 세계 보안 엑스포 2019 참가

자사 보안로봇 '유페이스키' 체험 기회 마련




파이브지티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19’에 부스를 연다.

파이브지티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SECON에 참석해 자사 제품 유페이스키(Ufaceky)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유페이스키는 비밀번호·열쇠·카드·지문 없이 얼굴만으로도 1초 이내에 문을 열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스마트홈 얼굴인식 보안 로봇이다. 사용자의 얼굴에서 약 4만여 개의 특징을 뽑아내 일란성 쌍둥이를 구별할 정도로 얼굴 인식 정확도가 높다. 미등록자가 출입 인증을 시도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관련기사



파이브지티는 현장 부스에서 유페이스키의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 기능을 체험할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은 집 앞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표정 변화만으로도 가족의 스마트폰, 경비실 PC, 경찰서 등에 알람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기능이다.

이번에 파이브지티가 참가하는 SECON은 아시아 유일의 통합 보안전시회다. 올해 19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15개국 500여 개의 국내외 보안업체가 참여한다. 파이브지티는 유페이스키같은 얼굴인식 출입 보안 시스템을 비롯해 능동 소음 제어 기술, 소방화재 감지 기술 등에서 독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심우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