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 강력한 경기부양책으로 대규모 건설토목 공사 진행! 국내 수혜주들 관심 집중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인프라 건설 수혜주이자 경협주이기도 중국수혜주 공개”
미중 무역협상이 조금씩 진전되면서 글로벌 증시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중국 상해종합은 급등세를 보였고 이에 따른 기대감이 높은 상황! 여기에 위안화 절하에 대한 미국의 강경한 입장으로 중국과 합의점을 찾아가면서 최근 급격하게 위안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베트남 하노이에서 벌어진 북미정상회담이 아무 성과 없이 끝나자 경협주에 쏠렸던 자금들이 갈 곳을 찾지 못 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서 중국의 최대 정책회의인 전인대가 개막하면서 중국 소비주와 관련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서 국가대표 증권방송 톡스타의 전문가들과 함께 중국 전인대와 대규모 경기부양책에 수혜를 받을 종목들을 집중적으로 알아보았다..
톡스타 ‘로앤나알파’ “중국 대규모 경기부양책 수혜주이자 경협주 최고의 실적주 공개”(=>종목 바로 확인하기)
톡스타 ‘로앤나알파’ 조영석대표는 북미정상회담이 사실상 실패로 끝나면서 경협주에 들어왔던 자금이 빠져나가 다시 중국소비주와 제약바이오로 몰릴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건 빠르게 수혜받을 업종과 그렇지 못 할 업종을 구분하는 것이라고 한다.(=>업종별 종목 바로 확인하기)
먼저 수혜를 받지 못 할 종목으로는 사실상 중국에서 아직도 판호를 열고 있지 않는 게임 및 컨텐츠 분야가 될 가능성이 크다. 중국에서 직접 사업을 하지 않은 한 쉽지 않을 것이고 특히 중국이 이 부분에 민감한 상황이다. 실제로 중국 당국은 해외 게임에 대한 판호를 개방하지 않을 움직임을 보이고 잇다.
그리고 이번 춘절이슈로 다시 한번 소비시장을 확인한 중국 소비주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는데 주로 화장품, 여행 관련주이다. 중국 정부가 감세를 통해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한 정책을 시행 중인데 이 부분은 시간이 걸려서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중국의 전자상거래법과 관련된 악재까지 있기 때문에 종목을 결정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최우선 수혜주로는 일단 연우와 코스맥스를 제시했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그리고 톡스타 ‘로앤나알파’ 조영석대표는 최근에 가장 뜨거운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중국 기업들 같은 경우는 대부분이 저평가인 상황이지만 중국 기업의 재무제표를 쉽게 믿을 수가 없고 과거 중국원양자원이나 완리와 같이 상장 폐지되는 종목들이 많은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중국 기업 상장주 대응 전략 바로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바로 실제 가장 큰 수혜를 받는 업종과 종목들이 있다고 한다. 바로 인프라 기자재 관련주들인데 이 경우에는 중국 정부가 수입 이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에 관련주들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톡스타 ‘로앤나알파’ 조영석대표는 그래서 최근에 기관에서 싹쓸이 순매수가 들어가고 있는 최고의 실적주이자 수혜주인 동사를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 공개한다고 한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또한 급락한 경협주에 대한 종목 대응 전략과 추가적인 중국 소비주 그리고 앞으로 북미, 미중 관계 예상까지 이번 톡스타 무료톡방에서 공개한다고 하니 반드시 참여하여 관련주들을 모두 확인하길 바란다.
참가방법 : 톡스타 -> 로앤나알파 “무료톡방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톡방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HoT issue 종목▲
뉴프라이드(900100), 빅텍(065450), 호텔신라(008770), 경동나비엔(009450), 삼양식품(003230)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