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유비케어, 기업용 무료 검진관리 서비스 ‘에버헬스 다이렉트’ 출시

코스닥 상장기업 유비케어(032620)가 기업 대상 무료 건강검진 관리 서비스 ‘에버헬스 다이렉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에버헬스 다이렉트’는 기업 검진 관리자가 직접 기업의 건강검진을 세팅하거나 관리할 수 있고, 임직원과 가족은 보다 편리하게 검진기관을 예약하고 검진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업용 종합 건강검진 관리 서비스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금융기관 등 370여 곳 에서 이용하는 ‘에버헬스 스마트검진’을 통해 노하우가 축적된 서비스로, 전국 150여 개 검진기관과 기관별 검진항목 등을 편리하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 각 검진기관과 연동해 ‘실시간 예약’, ‘검진결과 열람’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종합검진·공단검진 별 임직원 통계 서비스와 자동 결제·정산 등의 관리자 서비스가 제공되며 기업 임직원이나 가족에게는 ‘검진 예약, 최근 3개년 검진 결과 확인 및 비교’ 기능이 포함된 어플리케이션이 무료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유비케어 측은 “자체 의료 인력을 통해 구축한 평가시스템으로 검진 기관과 검진 항목을 평가함으로써 객관성과 공신력을 높였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각 기업의 검진관리자는 전국의 기관과 항목을 효율적으로 비교해 임직원에게 보다 우수한 복지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매년 실시해야 하는 공단 검진 등 수검 현황과 자사 임직원들의 건강 상태를 통계 메뉴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비케어의 특허 정산 시스템을 통해 법인카드 등록 후 검진비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에버헬스 다이렉트를 통해 기존에 수동으로 진행되던 검진 업무의 효율이 크게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며 “‘에버헬스 다이렉트’가 기업의 종합 건강검진 관리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소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