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채용정보] 교직원공제회,16일까지 6급 신입 공채 서류접수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오는 16일까지 사무직 6급 신입사원 공개 채용 서류를 접수한다. 모집부문은 일반, 지역인재, 장애인, 보훈대상자이며, 총 2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 후 3개월 수습기간을 거쳐 정규 임용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지역 인재 및 장애인, 보훈 대상자를 각 2명씩 총 6명을 선발한다. 또 응시자 부담을 완화하고 창의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자격증 범위 및 점수를 대폭 축소했다.


△전력거래소는 15일까지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 서류접수를 받는다. 채용인원은 신입직 36명과 경력·전문직 5명, 공무직 9명 등 총 50명으로, 창립 이래 두 번째로 큰 규모다. 특히 이번 공채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원서 접수 시 연령, 성별, 출신학교, 출신지역 등의 정보를 적지 않아도 된다. 채용과정에서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필기시험, 면접전형 등 채용의 전 과정을 외부채용 전문업체에 위탁한다. 신입직 세부 모집인원은 사무직 6명, 기술직 전기직군 26명, 기술직 IT직군 4명 등 36명이다. 블라인드 채용에 따라 학력, 전공에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9일까지 상반기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상반기 신규직원 직렬별 채용 인원은 행정직 294명, 요양직 201명, 전산직 17명 등 총 512명이며 일반 공개경쟁으로 진행된다. 장애인 22명과 국가유공자 46명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국가보훈처의 추천을 받아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통해 특별 채용할 예정이다. 필기시험(5월 18일)과 면접(6월 3~10일)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7월 4일 발표된다.

김현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