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초등학교 스마트학습지, 자연스러운 자기주도학습 습관형성 방법으로 떠올라 인기




자녀가 스스로 공부할 내용을 찾고 학습하며 이를 통해 흥미를 느끼는 ‘자기주도학습’. 이처럼 자연스러운 공부습관을 형성시키게 되면 우수한 학습실력은 물론 자연스럽게 부모와 자녀관계도 좋아질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자녀가 공부를 하는데 있어 그 의지와 목표의식을 뚜렷하게 설정할 수 있게 도움을 주어야 한다. 또한 부모의 세심한 관심 역시 스스로 학습에 흥미를 느끼는데 중요한데, 적절한 관심과 체계적인 관리는 공부 의욕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이다.

이처럼 초등학생 공부습관형성을 위해 자기주도학습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최근 태블릿PC를 이용한 스마트학습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공부에 대한 흥미향상은 물론 우수한 학습효과로 미취학아동부터 초등학생, 중학생과 고등학생까지 인기가 있으며, 디지털교과서에도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학습지 ‘밀크티 초등’은 초등학교 교과서 내용을 모두 담아 낸 것은 물론 다양한 초등 멀티미디어 학습으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관련기사



밀크T초등은 초등학교 교과과정 외에도 한국사나 한자, 창의체험활동, 코딩수업 등 방과후학교나 초등학원에서만 배울 수 있는 내용도 선보인다. 또한 수준별 수학과 수준별 영어의 경우 단순 문제풀이 방식이 아닌 아이가 생각을 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원리를 단계별로 가르친다.

한편, 초등학교 자기주도학습 습관형성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 초등학습지 ‘밀크티 초등’에 관한 무료 10일 체험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밀크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