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에듀윌 공인중개사 신성룡 교수 “부동산세법, 시간의 흐름에 주목하세요”

  • 김동호 기자
  • 2019-04-15 23:00:01
  • 사회이슈
에듀윌 공인중개사 신성룡 교수 “부동산세법, 시간의 흐름에 주목하세요”

“세법은 시간의 과목입니다. 시간의 흐름을 이해하면 합격할 수 있는 것이죠.”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는 ‘세법의 신’이라고 불리는 공인중개사 과정 교수가 있다. 바로 부동산세법 신성룡 교수다. 출제되는 단원만 짚어내는 탁월한 적중률에 말하지 않아도 그의 연륜이 느껴진다.

신 교수가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부동산 세법 강의를 시작한지는 어언 20여년.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강산이 두번 바뀔 동안 같은 과목을 강의한 그는 이 분야의 압도적인 강의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신성룡 교수의 이력은 유독 화려하다. EBS 명품 부동산세법 대표 강사, 한국경제TV, 방송대학TV, 한국생산성본부, 건국대학교 강의부터,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전임 강의까지. 무려 20년 경력에 달하는 신성룡 교수에게는 `국내 최고의 적중률` 이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닌다.

실제로 그의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은 저마다 만족스러운 수강 후기를 남기고 있다. “너무 재밌고 강의를 스토리로 이어가시니, 체계도 잡히고 머리에 잘 들어옵니다. 그리고 너무 재밌어요!”, “29회 합격자입니다. 지루하지 않고 늘 즐겁게 강의하시는 교수님, 세법 덕분에 제 점수를 구했습니다.” 등 세법의 세자도 모르는 수강생들에게도 스토리를 통해 체계를 잡아줘 호응이 뜨겁다.

“외우지 말고 이해하는 강의로 여러분을 합격시키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신성룡 교수는 뒤이어 “세법이 워낙 숫자도 많고 개념이 어려워 무작정 외우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제 강의를 꼭 들으시기 바랍니다.”라고 자신감있게 말했다.

“20여년간 같은 강의를 이어온 결과 출제되는 단원은 정해져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신 교수, 그는 어려운 이론에서 헤매기 보다는 꼭 나오는 단원 위주로 얼개를 뻗어나가는 강의로 호평 받는 중이다.

신성룡 교수는 "세법에는 종합소득세, 등록면허세, 조세총론, 종합부동산세 등 공부할 분야가 많기 때문에, 방대한 범위 중 양도소득세, 재산세, 취득세에서 70%가 출제된다는 것이 부동산세법 과목의 포인트입니다. 이 출제단원들을 집중 공략하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과목이 바로 부동산세법입니다."라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희망을 버리지 않고 묵묵히 황소걸음을 하신다면 풍요로운 수확의 기쁨이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모두 파이팅!"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세법 신성룡 교수의 강의는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 교수의 출강 직영학원은 서울 대방학원을 비롯 서울 노원학원, 인천 부평학원, 경기 부천학원, 일산학원 등이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화제집중]

ad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