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주거만족도 높이는 단지 설계로 인기

-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실수요자들에게 관심 받아




주거쾌적성은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특히 웰빙, 워라밸, 스테이케이션 등 신조어가 생겨남에 따라 아파트도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특장점을 갖춰 진화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저녁이 있는 삶이 대두되며, 여가와 여유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시설을 갖춘 단지들이 인기가 많다”고 전하며 “특히 쾌적한 평면, 차별화 상품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우수한 설계 평면과 전세대 지하창고가 제공되어, 편리성뿐만 아니라 여가 활동에 필요한 물품들의 수납도 용이해 인기를 끌었다. 단지의 무순위 청약 결과 3,135건(접수 대상 234가구)이 접수돼 평균 13.39대 1, 최고 27.4대 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단지는 푸르지오와 래미안 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되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대부분 4베이 판상형으로 구성해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하였으며 마감 역시 고급형으로 구성했다.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 현관워크인장, 팬트리 등을 도입해 개방감과 수납의 효율이 높고 공간 활용성이 큰 설계를 적용했고, 학습실과 도서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주민회의실, 보육시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는 보안과 에너지절감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도입했다.

관련기사



한편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2동 419-30 일원에 비산2구역을 재건축한 단지로 지하 2층~지상 37층, 10개동, 전용면적 59~105㎡, 총 1,199가구로 구성된다.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무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는 4월 16일(화)이고, 계약은 4월 17일(수)에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1호선, KTX 광명역 5번출구와 가까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9-9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1년 11월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