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센터 운영사인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는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 업체 ‘집닥’과 인테리어 업무 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는 비즈니스 센터 임대뿐 아니라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글로벌 O2O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전국 54개와 해외 2개의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 중이며, 약 4,800여개의 기업이 르호봇을 이용 중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르호봇과 이번 MOU를 체결한 인테리어 O2O 서비스 업체 '집닥'은 이번 전국 대규모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수주를 통해 기존 개인 자영업자 위주 인테리어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 인테리어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쾌적한 업무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오피스 무인 운영 시스템인 ‘R 스마트 오피스’의 구축 초기 단계부터 지속 협업할 예정이며, 국내 비즈니스센터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MOU체결을 통해 본격적인 가맹사업 확장을 진행한다.
르호봇은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결제 혜택뿐 아니라 사후 관리, 직접 시공 및 감리 진행과 다수의 파트너사로 인해 빠른 가맹 확대와 공유오피스 시장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르호봇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공유오피스를 주로 활용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창업 성공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민간 창업지원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