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사무공간을 합리적 가격에 확보할 수 있고 비즈니스 환경도 쾌적한 지식산업센터가 시화공단에 공급된다.레저사업으로 유명한 대명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263-1,2번지 일대에서‘정왕 대명벨리온 만성지식산업센터’를분양한다고 밝혔다.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지식산업센터는지역내 최대 규모인 연면적 108,944.25㎡, 지상 1~10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382호실, 상가 119호실, 기숙사 148호실 규모다.▲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지식산업센터,▲지상 3~8층은 지식산업센터,▲지상 9~10층은 기숙사로 구성됐다.지상 10층을 제외하고 주차장시설을 겸비해 넉넉한 주차대수를 자랑한다.
대표 업무용 시설로 부상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물류를 신속하게 이송시켜야 하기 때문에 입지, 교통 등의 요소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그런 면에서 정왕 대명벨리온은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입지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지하철 4호선정왕역이 이용이 편리하며군자, 서안산, 남안산 IC도 가깝다. 인천, 광명, 부천, 안산, 안양시와 20km 이내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교통망을 이용하면 빠르게 닿을 수 있다.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특화설계도이목을 끈다. 상업시설, 지원시설, 공장 층고가 6-7M로 실내공간을 복층처럼 2배로 사용가능해 시화유통상가, 공구상가에 최적화됐다. 기숙사 시설(층고 4.5M)은 지역내 최초 복층구조 도입으로 수요자들의 많은 인기가 예상되며,상주업체 직원들의 숙박도 해결 가능하다.
특히 사업장 입구에서 논스톱으로 편리하게 상,하차할 수 있는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지상 9층까지 국내 최대 9.2M 주차램프폭과 함께 구축돼 원자재나 물류 수송량이 많은 업체의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5톤 차량 진입도 가능하고 1.5톤의 하중도 감당할 수 있는 내구설계와 공용 에어컴프레셔실도 마련됐다.
가격 경쟁력과 세제 및 금융 혜택도 잘 갖춰져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3.3㎡당 390만원부터로 책정됐으며 상가도 3.3㎡당 1,540만원부터다.
분양을 맡은 ㈜뉴온코리아 관계자는“정왕 대명벨리온 만성지식산업센터는 시화공단을 대표할 제4세대 첨단 지식산업센터”라며 “국내 대표 리조트기업 대명건설이 시공하고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입지조건 등 여타 조건들이 매력적이라 본격 분양후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1262-5번지 1층에 마련됐으며, 현재 성황리에 분양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