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인천 미추홀구 주안4구역 재개발 사업으로 ‘주안 캐슬앤(&)더샵 에듀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856가구로 구성된다. 이중 83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 가구는 모두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마련된다. 면적별로 △38㎡ 27가구 △49㎡ 7가구 △59㎡ 397가구 △72㎡ 90가구 84㎡ 314가구다.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인천 중심지인 구월동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구월동 일대에는 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각종 사업시설과 백화점, 대형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농산물 도매시장, 인천종합터미널 등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인천시청과 인천지방경찰청, 인천남동경찰서 등 각종 행정시설도 가깝다.
인근에는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르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석바위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인천구월서초, 동인천중, 상인천여자중, 제물포여자중, 인천고 등 초·중·고교가 몰려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특히 주안동 일대에는 재정비 사업을 통해 향후 2만여 가구 규모의 새 아파트가 입주할 예정이어서 초기 대규모 분양단지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 개발과 KTX 광명역 연장 등이 예정돼 있다. 예비타당성 조사 중인 GTX B노선은 개통 시 단지 인근에 인천시청역이 신설돼 서울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또 인천지하철 2호선을 KTX 광명역까지 연장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단지는 전 가구 남형 위주 배치되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평면 비율을 높여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주민공동시설과 커뮤니티 시설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안동 일대 재정비 사업을 이끄는 초창기 분양 단지인 데다 인천 핵심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155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견본주택 개관 전까지는 구월동 1116번지의 사전홍보관에서 자세한 분양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