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글로벌SQ연구소의 SQ프로그램, 기업 및 공공기관 직무능력 향상프로그램으로 각광

충남대에서 진행된 SQ지도사 교육 세미나 모습충남대에서 진행된 SQ지도사 교육 세미나 모습



최근 각종 기업 및 공공기관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글로벌SQ연구소의 SQ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기업 및 공공기관 교육을 위한 SQ프로그램은 글로벌SQ연구소 김진호 소장과 충남대 김기문 교수가 개인의 잠재력 개발 및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밝고 건강한 사내 문화조성 위해 개발되었다.

SQ프로그램은 SQ에 관한 체계적인 학술적 이론을 바탕으로 많은 임상을 거쳐 개발되어 효과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동안 많은 기업과 경기도청, 대전정부종합청사 등의 공공기관에도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글로벌SQ연구소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교육을 위해 대한민국 대표 교육·컨설팅 기관인 KMA한국능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SQ진로지도사, SQ리더십지도사, MOD진로컨설턴트 과정을 개설해 교육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생산성본부에도 SQ지도사 양성과정 강좌가 개설되었다. 특히, SQ지도사 자격증은 군에서도 학군장교(ROTC)를 선발할 때 가산점이 부여되는 자격증으로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하버드대학의 하워드가드너 교수에 의해 최초로 소개된 지능이론인 SQ(Spiritual Quetient)는 인간의 존재, 삶, 행복 등의 대한 근본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능력으로 현대인들에게 특히 필요한 정신적 능력이다.

SQ관련 연구에 의하면 SQ는 인간의 모든 삶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존감은 물론 행복감, 창의력, 리더십 등을 높일 수 있으며 현재 사회에서 문제되고 있는 우울감, 스트레스를 낮추고 폭력성과 중독성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또한 SQ를 통해 직무만족이나 개인성과 조직성과에도 긍정적 효과를 발휘하는 것도 실증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 있다.

글로벌SQ연구소 김진호 소장은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기업 및 공공기관 교육을 위한 SQ프로그램이 직원 교육과 건전한 사내 문화 형성에 긍정적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힘주어 말하였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