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딜라이트보청기 ‘방수·방진 보청기’ 선보여

IP68 방수ㆍ방진 최고 레벨 등급 획득, 최신 스마트폰과 동급 레벨




지난 5월 15일 대한민국 브랜드 딜라이트보청기가 국제 전자기술 위원회(IEC)에서 방수ㆍ방진 등급 IP68을 획득하였다. 이는 국제 전자기술 위원회(IEC)에서 받을 수 있는 등급 중 최고 레벨 등급이다. 이번 방수ㆍ방진 기술은 딜라이트보청기 신제품 ‘토리(TORI)’에서 구현되었다.

IP68 방수ㆍ방진 등급은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최신 스마트폰에서도 적용된 기술이며 딜라이트보청기 ‘토리’ 역시 시중의 최신 스마트폰과 같은 최고레벨 등급이다.

IP68의 ‘6’은 방진 보호 정도의 기준으로 ‘완전한 방진 구조’를 의미하며 ‘8’은 방수 보호 정도의 기준으로 1m 침수 상황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보청기 사용자 중 침수로 인한 고장 시 전체 부품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생겨 높은 수리 비용이 발생하며 수리 후에도 잔 고장이 많아 보청기 사용자들에게 ‘물’은 항상 경계의 대상이었다. 이러한 고객 불만을 인지한 딜라이트보청기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방수ㆍ방진 등급 획득을 추진했다고 한다.

딜라이트보청기 관계자는 “고객의 불편함 과 고충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서비스의 지표로 삼아 좋은 결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향상된 서비스와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앞선 기술로 보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방수ㆍ방진 기술은 앞으로 개발될 모든 신제품에도 적용될 계획이며 기존 딜라이트보청기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도 보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딜라이트보청기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관련기사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