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VIP 고객 뿐 아니라 일반 고객 대상으로 럭셔리 화장품 체험 행사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24일부터 국내 최대 규모 VIP 라운지인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시작한 해당 이벤트는 6일까지 이어지며 누적 참여 고객 수가 총 7,000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한 SK-II체험 행사는 지난 3일부터 기존 VIP고객 뿐 아니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을 방문한 모든 고객이 참여 가능하다. 이곳에서 롯데면세점 한정 SK-II 피테라 세트를 볼 수 있을 뿌 ㄴ아니라 피부 나이 측정 및 상품 체험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지난 5월 24일부터 26일까지는 숨37도와 라운지 행사를 진행했다. 내국인 고객은 물론 중국인 고객까지 대상으로 하는 뷰티클래스가 포함됐고 중국 SNS스타 ‘왕홍’의 라이브 방송도 진행됐다. 고객들은 숨37의 최고급 라인인 ‘로시크 숨마’ 제품들을 손쉽게 즐겼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는 롯데면세점이 지난해 4월에 VIP 고객을 위해 마련한 국내 최대의 고객 휴게 공간이다. 스타라운지에서는 광고모델 팬 미팅, 초청 강연, 클래식 음악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열린다. 고객의 호응은 실제 매출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 롯데면세점의 테마 초청행사에 방문한 외국인 VIP 고객들로부터 발생한 매출액은 100억 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