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오는 14일 완구업체 영실업과 협업해 방탄소년단(BTS)과 라인프렌즈가 함께 만든 캐릭터 ‘BT21’의 피규어 시리즈 ‘유니버스타 Vol.1’, ‘유니버스타 Vol.2’를 국내외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라인프렌즈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되는 BT21 피규어 시리즈는 각각 베이스캠프와 여름휴가를 테마로 ‘BT21’ 캐릭터의 개성과 매력을 담았다.
첫 번째 시리즈에는 노래와 운동, 요리 등 우주 최고 스타를 꿈꾸며 숙소 생활을 즐기는 캐릭터의 베이스캠프 모습을, 두 번째 시리즈는 서핑과 스노클링 등 여름 바캉스를 즐기는 캐릭터의 모습을 담았다.
라인프렌즈와 영실업은 이러한 협업을 기반으로 향후 ‘BT21’ 특성을 반영해 각 캐릭터의 개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피규어를 지속해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베이스캠프 테마의 첫 번째 BT21 피규어 제품을 한정 판매한 후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출시 요청이 쇄도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성인 마니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피규어를 BT21만의 매력이 반영된 귀엽고 정교한 제품으로 선보여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소장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