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화디펜스,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협의체’ 출범

우수 협력업체 지원금 전달

컴플라이언스 교육 등 진행

한화(000880)디펜스가 27일 창원 1사업장에서 이성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과 협력업체 대표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 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행사에서 협력사와 중장기 사업전망 등 경영 현황을 공유하고 컴플라이언스 교육과 ‘준법나무 열매달기’ 행사를 통해 준법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 우수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시상하고 향후 구매정책 및 협의체 운영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이성수 대표는 인사말에서 “동반성장 협의체는 한화그룹의 ‘함께 멀리’ 정신의 일환으로 출범하게 됐다”며 “소통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상호 협력과 지원, 성장과 이익의 과실을 함께 창출하고 이를 함께 나누는 실질적인 협력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협력업체 안종국 지엔티 대표도 “오늘 출범한 협의체가 동반 성장의 기틀을 한층 견고하게 다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향후 신뢰를 기반으로 상호 성장과 이익 창출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디펜스는 지난 1월 한화그룹 방산계열사인 한화지상방산과 한화디펜스가 통합되어 새롭게 출범한 회사다. 화력과 기동, 대공, 무인화체계 분야의 다양한 무기체계를 생산하고 있다. 지난 1월 진행된 출범식에서 한화디펜스는 2022년까지 매출 2조5,000억원, 2025년 매출 4조원 규모의 글로벌종합방위산업 리더로 성장한다는 미래상을 제시했다.


이성수(앞줄 왼쪽 열 번쨰) 대표이사와 임직원,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창원 1공장에서 지난 27일 열린 ‘동반성장협의체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디펜스이성수(앞줄 왼쪽 열 번쨰) 대표이사와 임직원,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창원 1공장에서 지난 27일 열린 ‘동반성장협의체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디펜스




이성수(앞줄 오른쪽 다섯번째) 한화디펜스 대표이사가 27일 창원 1공장에서 열린 ‘동반성장 협의체 출범식’에서 참가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디펜스이성수(앞줄 오른쪽 다섯번째) 한화디펜스 대표이사가 27일 창원 1공장에서 열린 ‘동반성장 협의체 출범식’에서 참가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디펜스


구경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