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침체와 불황으로 가정 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하여 부업을 찾는 직장인과 주부 등 다양한 생계형 투잡족이 생겨나고 있다.
고용시장의 불안정이 높아지면서 1인 소자본 창업과 투잡에 관심을 갖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현실은 집에서 할만한 부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전문 지식이 전혀 없어 재택알바를 무작정 시작했다가 큰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온라인 프랜차이즈 쇼핑몰 ‘몰인다’는 쇼핑몰에 대한 전문 지식이 전혀 없어도 집에서 누구나 쉽게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부업 아이템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몰인다의 가장 큰 장점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재택알바로써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쇼핑몰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어도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규창업을 꿈꾸는 창업인들과 부업을 시작하는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몰인다 가맹점에 가입만 하면 쇼핑몰 플랫폼의 초기 구축, cs처리, 사입, 발송, 재고, 상품관리 등 본사에서 모든 것을 책임지고 대행하기 때문에 가맹점들은 오로지 마케팅에만 집중하면 된다.
본사에서는 마케팅 역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인기 연예인들이 쇼핑몰 홍보에 합류하여 스타 동영상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마케팅 홍보에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쇼핑몰 인지도 향상에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소자본 창업과 투잡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몰인다’는 대표적으로 가맹점들의 마케팅 역량강화를 돕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컨설팅 지원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몰인다 대표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알바는 무수히 많지만 몰인다 쇼핑몰은 누구나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향후 가맹점들과 상생하는 수익형 쇼핑몰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몰인다'와 비슷한 플랫폼으로는 '셀러오션', '드림큐'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