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바다의 소름 돋는 커버...알라딘 ‘Speechless’ 역대급 커버 완성 ‘화제’

가수 바다가 공개한 디즈니 실사영화 ‘알라딘’의 OST 커버곡 ‘Speechless’가 연일 화제다. 바다는 그 동안 디즈니 OST 곡을 불러 달라는 수 많은 팬들의 요청에 화답이라도 하듯 ‘역대급 커버곡’을 선보였다.




바다는 지난 28일 오후 8시 자신의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커버곡 ‘Speechless’를 공개했다. 이곡은 공개된 이후 현재 조회수 50만뷰에 육박하는 등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바다는 격정적으로 휘몰아치는 자스민의 감정을 대변이라도 하듯 섬세한 표정과 음색으로 곡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또 Naomi Scott(나오미 스콧)가 부른 원곡 ‘Speechless’와 동일한 원키로 부른 바다는 고음도 어렵지 않게 올리며 곡의 완급조절에도 성공했다.


특히 이번 곡 ‘Speechless’가 의미 있는 이유는 그 동안 꾸준히 댓글을 통해 디즈니 곡 요청을 언급하던 팬들의 갈망이 이루어진 것. 채널 구독자들과 많은 팬들은 바다의 목소리로 ‘Speechless’를 듣고 싶다며 지속적으로 요청을 해오고 있었다.



곡을 접한 국내외 팬들은 “듣는 내내 소름이 돋았다.”, “다른 커버도 들어봤지만 바다가 독보적인듯”, “만약에 ‘알라딘’이 뮤지컬로 제작된다면 자스민 역할은 바다의 것”, “디즈니와 함께 정식 OST 발매를 했으면 좋겠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신곡 준비에 한창인 바다는 틈틈이 자신의 개인 채널을 통해 태연의 ‘사계’ 부터 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까지 국내 가요와 팝송, OST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곡들을 선보이며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며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