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실

소득주도성장특위, 내일 최저임금 두고 토론회

■소주성특위, 4일 최저임금 토론회 개최

최저임금 관련 이해당사자 의견 직접 청취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산하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가 4일 최저임금 관련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최저임금, 국민에게 듣는다’라는 제목의 이 토론회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 10층에서 열릴 예정이다. 소득주도성장특위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최저임금과 관련한 이해 당사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정한울 한국리서치 여론분석 전문위원이 ‘최저임금제에 대한 인식 조사 - 임금근로자 vs 자영업자 인식 비교’라는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오상봉 한국 노동연구원 연구위원도 ‘최저임금 결정 관련 현황 및 정책적 보완과제’에 대해, 지민웅 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협력사의 비용상승 부담 완화 지원사례’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관련기사



특히 자영업자와 아르바이트 학생 등 현장의 의견을 듣는 순서도 마련돼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찬반 의견이 첨예하게 갈릴 것으로 보인다. 발표 후에는 정승국 중앙승가대 교수의 사회로 강창희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 김성희 산업노동정책연구소 소장, 양옥석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실장, 정원석 소상공인연합회 전문위원,유정엽 한국노총 정책실장, 나현우 청년유니온 기획팀장 등이 종합토론을 이어간다.

홍장표 소득주도성장특위 위원장도 참석해 인사말을 할 예정이며, 정해구 정책기획위원장·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도 축사를 한다.


양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