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책꽂이-경제신간] 글로벌 기술 혁신 外




4차산업혁명의 중심 ‘소프트 기술’

■글로벌 기술 혁신(진저우밍 지음, 한울아카데미 펴냄)=소프트 기술은 형태가 없는 나노, 정보, 금융 기술 등을 말한다. 중국 사회과학원 학자인 저자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갈 동력으로 소프트 기술을 강조한다. 개발도상국이 선진국을 따라잡기 위해 소프트 기술에 투자해야 한다 말하며 기존 기술과 소프트 기술의 융합인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등이 미래 성장 동력인 이유를 밝힌다. 3만,8,000원.






27년 리더십 전문가가 말하는 리더의 자격

■리더의 마음(홍의숙 지음, 다산북스 펴냄)=리더가 갖춰야 할 자세에 관해 이야기한다. 리더는 자존감·공감·내면의 성장·조직의 균형·지속 가능한 개발 등 5단계를 통해 만들어진다며 리더가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선 무엇보다 ‘마음’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 등 저자가 27년간 리더십 분야에 종사하며 만난 다양한 사례를 담았다. 1만6,000원.



매일 중요한 세가지 일에만 집중하라


■픽 쓰리(랜디 저커버그 지음, 알에이치코리아 펴냄)=‘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저커버그미디어 최고경영자(CEO)인 저자는 “균형 같은 건 못 잡는다”며 “매일 중요한 세 가지만 정하라”고 강조한다. 그는 잘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말한다. 실리콘밸리 사업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등 다양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담았다. 1만5,000원.

관련기사





15년간 실적 갱신…LG생건의 성장 비법

■그로잉 업(홍성태 지음, 북스톤 펴냄)=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을 중심으로 회사의 성장 비결을 살핀다. LG생활건강은 15년 동안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성장한 회사다. 저자는 사업분야 다각화로 위험 줄이기, 소통능력으로 조직 잠재력 끌어올리기, 고급 브랜드로 중국 공략하기, 고객에서 소비자로 마케팅 관점 바꾸기 등을 비결로 꼽았다. 마지막 장에는 차 부회장과의 인터뷰를 수록했다. 1만6,000원



실리콘밸리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법

■비즈니스 인사이드(이재훈 지음, 북오션 펴냄)=실리콘밸리 기업들의 비즈니스 방법을 파헤친다. 실리콘밸리 기업들은 6가지 특징으로 기업가 정신과 성장형 마인드셋, 핵심 가치 공유와 인재 중시 분위기, 스타트업 문화 유지하며 일하기, 상품 본질을 담는 기획 원리, 초연결사회를 대비한 연구·개발, 안정적인 기업 간 거래(B2B) 등을 꼽았다. 성공한 기업들의 다양한 사례와 비결을 엮었다. 2만2,000원.

한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