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BTS 日 싱글,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 1위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이어 주간 합산 차트도 1위

美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도 3개 앨범 동시 진입

그룹 BTS./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그룹 BTS./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10일 일본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BTS의 열 번째 싱글 ‘라이츠/보이 위드 러브’는 63만 7,000여 포인트로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오리콘 포인트는 판매량을 수치로 환산한 점수다. 이로써 싱글은 주간 싱글 차트에 이어 음반 판매와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을 종합한 주간 합산 싱글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라이츠/보이 위드 러브’에는 희망을 담은 신곡 ‘라이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와 ‘아이돌’의 일본어판 등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관련기사



한편, BTS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도 그룹과 관련된 3개의 앨범을 진입시켰다. 9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그룹이 보컬 및 프로듀싱 등에 참여한 ‘BTS 월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 ‘빌보드 200’에 72위로 진입했다. 이어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는 ‘65위를 차지해 12주 연속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해 8월 발매한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도 112위에 기록됐다.

BTS 오는 13일과 14일 일본 시즈오카 스타디움 에코파에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재팬 에디션’ 투어를 이어가며 소속사는 서울에서 추가 공연을 계획 중이다.


한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