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LH 경기지역본부 행복주택 1799가구, 18일까지 청약 접수

판교제2테크노밸리 행복주택 투시도판교제2테크노밸리 행복주택 투시도



LH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장충모)에서 공급하는 행복주택 ‘안성아양 A2-1블록 행복주택’과 ‘화성동탄2 신도시 A77-1 블록 행복주택’, ‘판교제2테크노밸리 A1블록 창업지원주택’ 1,799호가 오는 18일까지 청약 접수를 받는다.

젊은 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직주근접이 가능한 부지를 활용하여 시중시세보다 60~80% 저렴한 수준에 공공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행복주택의 신청자격은 산업단지근로자, 대학생, 청년(만 19세~29세),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등이다.


안성아양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행복주택 ‘안성아양 A2-1블록 행복주택’은 신청대상뿐 아니라 안성시 또는 연접지역에 위치한 산업단지의 입주기업 및 교육연구기관이 우선공급 신청을 하여 소속 근로자의 관사나 숙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산업단지 근로자는 입주기업체 우선공급 신청과 중복되지 않게 청년계층,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고령자 계층과 마찬가지로 일반공급 신청이 가능하다.

이마트, CGV 등 상업시설과 도서관, 공원 등 편의시설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단지 내에 육아종합지원시설이 마련돼 장난감 대여, 놀이공간 제공 등의 혜택과 문화센터의 영유아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화성동탄2 신도시 A77-1 블록 행복주택’은 교육문화 비즈니스 기능과 더불어 동탄테크노밸리,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의료복지시설, 워터프론트콤플랙스 등 7개 특별계획구역 특화전략에 따라 첨단산업이 추진되고 있는 입지적 특장점을 갖춰 자족적 거점도시의 편리한 도시생활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물류단지와 산업단지가 밀집돼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며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SRT 동탄역 및 GTX-A(예정) 등 교통호재가 예상돼 있어 향후 우수한 출퇴근 여건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반면 성남시로부터 입주자 추천을 받은 자에 한하여 입주가 가능한 ‘판교제2테크노밸리 A1블록 창업지원주택’은 일반 행복주택과 달리 공급 대상이 관할 지자체 성남시의 지역전략산업 분야에 해당하는 창업인 및 예비창업인이기 때문에 입주 희망시 LH청약센터가 아닌 성남시에 입주자 추천 모집신청을 해야 한다.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인 등의 안정적인 주거 공간과 창업지원 시설을 지원하고자 공급되는 임대주택으로 전국에서 두번째로 공급하는 창업지원주택이자 창업지원주택이기도 하여 많은 문의와 접수신청이 들어오고 있다.

용인-서울 고속화도로, 분당-내곡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한 진입이 용이하고 신분당선과 경강선이 지나가는 판교역이 인근(2.5km)에 위치하며 경부고속도로가 관통하는 자리로 편리한 수도권 및 전국 이동이 가능하다.

LH경기지역본부는 18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 PC(LH 청약센터) 와 모바일(App명칭: LH청약센터)에서 접수를 받으며 접수기간 내에는 토요일과 일요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세부 입주자격과 임대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의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LH 콜센터나 마이홈포털 사이트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