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수도권 대표 물류거점지 수혜 ‘한가득’ 의왕테크노파크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 눈길

- 의왕테크노파크 품은 지식산업 복합센터…기업들을 위한 탁월한 산업 인프라 주목

- 수도권 주요 도로 거치는 사통팔달 교통망 입지…강남권(양재IC)까지 차량 약 20분 소요







수도권 대표 물류거점지 의왕테크노파크를 품은 새로운 지식산업복합센터가 분양 예정에 있어 투자자와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은 경기도 의왕시 이동 299-2번지 일원 부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2층 규모로 공장 총 274실, 판매시설 71실, 근린생활시설 18실로 구성된다.

의왕시의 첫 번째 대규모 산업단지 의왕테크노파크에는 물류산업시설을 비롯해 복합용지와 공원 등이 약 15만8000㎡ 규모에 구축된다. 수많은 일자리 창출과 함께 대규모의 경제유발효과가 기대되며, 특히 이 일대는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를 거치는 신부곡IC와 인접해 차량으로 약 20분이면 강남권(양재IC)까지 이동 가능한 것은 물론, 영동고속도로를 지나는 부곡IC와도 가깝다는 점에서 사통팔달 교통망까지 갖췄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기업들을 위한 인프라를 갖춘 점도 주목된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은 의왕ICD 1,2 터미널 사이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의왕ICD는 수도권 내 물류복합기지로, 화물의 보관·하역·운송·배송을 담당하고 있다. 인근에는 오봉역이 있는데, 이곳에서 연간 850만톤 규모의 화물수송량이 처리되고 있다. 한걸음에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 셈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관련 기업들의 꾸준한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철도특구 프리미엄’에 따른 높은 희소가치도 눈길을 끈다. 의왕시는 철도특구로 지정된 곳이다. 이에 따라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관광 및 산업 인프라가 개발 중이다. 또한 주변으로 철도박물관, 현대로템, 철도기술연구원 등 공공기관 및 기업들이 위치해 있어 더욱 폭넓은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관련기사



대규모 주거타운을 중심으로 뛰어난 직주근접까지 갖췄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은 반경 2.5km 이내에 고천공공주택지구 및 당동2지구(14,000세대), 부곡지구(3,400세대)가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현재 추진 중인 장안지구까지 개발을 완료하면 약2만 세대에 달하는 주거단지가 형성된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은 ‘드라이브인 시스템(2~7층 공장에 적용)’을 통해 건물 내부까지 화물 운송 차량이 진입할 수 있으며, 사무실 앞 주차로 직접 하역이 가능한 ‘Door to Door 시스템(2~7층 공장에 적용)’을 도입해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증대,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대 5.4m의 높은 층고를 도입해 대형장비를 활용한 업무도 용이하며 샤워실 및 휴게공간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지상8층과 옥상에는 입주민들이 쉴 수 있는 공원이 조성되어 쾌적한 업무환경이 기대된다. 이밖에 판매시설에는 대규모 가구매장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차별화된 MD구성으로 다양한 업종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한편,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의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경수대로 262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