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공급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메인 게이트 이미지(제공=안강개발)







안강개발이 그리스 로마 신화 테마를 적용한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를 분양한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다. 시공 예정사로 1군 건설사 현대엔지니어링이 참여를 확정지었다.

‘판테온스퀘어’에서 판(Pan)은 모두를, 테온(Theon)은 신을 의미한다. 여기에 광장, 스퀘어(Square)를 더해 ‘모든 신들이 머무르는 광장’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내부 공간은 비너스 애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특색있는 명칭을 부여했다.


같은 건물 내에는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가 들어서 입주 기업의 근로자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하게 된다. 이 외에 맞은 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과 한전 등 공기업이 준공될 예정이다. 인근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 입주민 수요도 흡수 가능하다. 지역 근린공원도 가깝다.

관련기사



현재 키즈 테마파크 ‘뽀로로 파크’가 입정을 확정했고 의류, 라이프 스타일,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의 점포들도 자리할 계획이다.

‘판테온스퀘어’는 다산신도시의 첫 관문에 들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도 갖췄다. 먼저 사업지 1분 거리 내 수석IC를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접근이 쉽고,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어 한강 이남의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 신설 사업이 검토 중이라 이동망은 나날이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역으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은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GTX B노선 별내역도 개통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의·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에 운영 중이며, 서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별도 홍보관도 마련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 (8,9호선 석촌역 5번 출구) 석촌동 286-3)문화빌딩 2층에서 운영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