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치동 수학 학원 부럽지 않은 초등학교 수학 학습 솔루션, 엘리하이 ‘스마트 매쓰 플러스’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초등 인강 엘리하이(elihigh)가 자랑하는 업계 유일의 수학 스마트러닝 시스템, ‘스마트 매쓰 플러스’가 대치동?목동 유명 수학 학원 못지 않은 뛰어난 학습효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 매쓰 플러스’는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스마트펜, 스마트교재, 스마트노트, 스마트앱을 활용한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도입하며 대한민국 에듀테크 분야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엠베스트와 엘리하이에서만 제공하는 수학 전용 스마트러닝 프로그램이다.


이 학습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회원별 수준과 취약유형을 진단해 30만 문항의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대일 맞춤 학습을 지원, 취약유형의 반복적인 문제풀이 연습이 중요한 수학 학습에 날개를 달아준다.

이는 대치동?목동 유명 수학 학원에서 사용하는 학습 솔루션을 스마트러닝 시스템으로 구현한 것이다. 개인별 취약 유형을 정확하게 분석해 유사?쌍둥이 문제풀이를 제공, 최상위권은 실력 완성을, 수학이 어려운 수포자(수학 포기자)는 단기간에 실력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엘리하이의 학습전용기기인 △프라임탭(태블릿 PC) △스마트펜 △스마트교재가 필요하다. 스마트펜으로 스마트교재의 페이지 번호를 터치하면 프라임탭에 채점 페이지가 자동 선택되고, 채점을 완료하면 결과와 해설강의, 문항별 정답률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어 틀린 문제, 애매모호한 문제 등 다시 풀어보고 싶은 문제와 문제 수를 선택해 ‘시험지 만들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틀린 문제에서 숫자만 바뀐 ‘쌍둥이 문제’, ‘유사유형 문제’로 구성된 나만의 시험지가 생성된다. 결국 문제집 한 권으로 다섯 권 분량의 학습지를 공부한 효과를 거두는 것이다.

관련기사



특히, 꼼꼼한 개인종합분석을 통해 체계적인 성적향상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좋다. △유형별 △단원별 △난이도별 취약점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문제 유형별 ‘나의 성취율’, ‘평균 성취율’, 취약유형의 이해력, 계산력 등 ‘행동 영역별 분석’까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엘리하이는 최근 교재, 연습장, 필기구, 책상 없이도 프라임탭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수학 문제를 풀 수 있는 ‘탄탄 기본수학’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총 6,800여 개의 필수 기초 수학 문제로 수학의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다.

메가스터디교육 엘리하이 관계자는 “스스로 본인의 취약유형을 정확히 분석해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단기간에 성적과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학습법이다.”라며 “수학 학원에 다녀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 만점이 목표인 최상위권 학생 모두에게 스마트 매쓰 플러스가 해답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엘리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라임탭종합반 7일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스마트 매쓰 플러스를 포함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