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제조기 유시민 작가가 출근길 대표 라디오 프로그램 <박은영의 FM대행진>에 전격 출연한다.
유시민 작가는 오늘 8월 6일(화) 아침 8시 30분, KBS 쿨FM <박은영의 FM대행진>에서 여름방학 특집으로 기획한 <느닷없는 특강쇼>에 게스트로 출연, 지난 달 출간한 새 책 <유럽 도시 기행 1>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박용훈 PD는 “유시민 작가는 FM대행진의 매일 코너인 <안윤상은 빅마우스>에 자주 등장하는 성대모사 캐릭터라 코너 녹음분까지 들려드리면서 삼고초려를 해 모시게 됐다”고 밝히며, 8월6일(화) 아테네를 시작으로 8월12일(월)로마, 8월 19일(월) 이스탄불, 8월 26일(월) 파리를 끝으로 총 4회에 걸쳐 매주 4개 도시 여행에 관한 저자의 후일담을 들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간 <유럽 도시 기행 1>은 아테네, 로마, 이스탄불, 파리를 직접 여행했던 유작가의 경험과 인문학적 성찰이 잘 녹아있는 책이라는 평.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다방면에 걸친 지식의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유시민 작가가 방송을 통해 이야기 보따리를 어떻게 풀어낼지 기대된다.
출근길 라디오 프로그램 <박은영의 FM대행진>은 매일 아침 7시부터 9시까지 89.1MHz(수도권) KBS 쿨FM을 통해 방송되며,매일 아침 박은영 아나운서의 통통 튀는 진행으로 많은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