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 장기화 우려와 일본의 화이트리스트배제 이슈 등이 겹치며 국내증시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불안한 금융시장의 비용들이 부동산시장으로 들어오면서 지난해 9월 이후 침체되었던 부동산시장은 빠르게 안정화를 찾아가고 있다.
또한 7월에 금리인하가 되었지만 국내외 경기로 인해 통화정책의 연속성을 감안해 추가금리인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어 2019년 하반기의 부동산 경매 시장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금액으로 부동산을 구매하는 것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보고 매매보다 부동산 경매로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이다.
㈜리더스옥션에서는 부동산전문가가 아닌 초보자들도 시세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내 집 마련과 부동산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제59차 부동산경매교육&현장교육을 8월 13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리더스옥션 관계자는 ‘평일반’과 ‘주말반’ 경매교육은 실제 진행했던 사건들을 중심으로 경매현장에서의 일어난 실무경험을 풀어낸 커리큘럼으로 경매절차, 용어부터 권리분석, 수익 향상의 노하우 등을 전수하고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 건물 임대차 보호법이나 아파트 등의 실전사례 연습 등 실생활에 도움되는 지식과 돈 되는 경매기술을 전수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부동산 경매교육은 ‘평일반’, ‘주말반’, ‘현장교육’ 3가지 형식으로 진행된다. 평일반은 8월 13일부터 수요일, 목요일((1주차는 화, 수/총 8회), 주말반은 8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총 4회)에 진행되며, 현장교육은 8월 25일/9월 1일/9월 3일 총 3회로 평일ㆍ주말반 수강생 중 희망자에 한해 별도로 신청 받고 있다.
㈜리더스옥션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2019년 부동산 경매시장이 어떻게 흘러갈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고, 부동산경매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은 실수를 줄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