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부산 수영 양곱창 맛집 30년 전통 원조집을 자랑하는 청기와




부산은 국내외 대표적 관광지로서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이다. 푸르고 드넓은 동해바다와 화려한 도시의 매력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부산은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더베이101, 마린시티, 광안대교 등의 수 많은 명소를 자랑한다. 특히 여름이 되면서 수변공원에서 즐기는 회 한 접시나, 부산하면 생각나는 곱창, 돼지국밥, 밀면집 등이 부산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손꼽히며 현지인은 물론이거니와 관광객들의 발걸음에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한편 전국 팔도의 맛을 모두 모아놓았다는 수영 팔도시장은 전국 방방곳곳들의 맛을 다 모아놓은 곳으로 입소문이나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도 손꼽히는데 덕분에 부산 수영에는 다양한 밥집, 술집, 횟집, 곱창집, 고기집, 카페 등의 맛집이 모여있기로 유명하다.


동명대, 부경대, 경성대의 학군과 함께 광안리,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BEXCO 등의 관광지를 아우르며 커다란 주거단지까지 잘 형성되어있는 수영구는 수많은 인프라가 형성된 만큼 교통, 음식, 학군 등의 형성이 잘 되어있다. 덕분에 수영에서 맛집이라고 소개된 곳인 진짜 맛집이라는 수식어까지 생긴 만큼 믿고 먹는 수영 맛집을 자랑하는데 그 중 30년 전통을 지키며 진짜 원조집으로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청기와를 소개한다.



수영의 명소인 곱창골목에서 30년이라는 시간 동안 원조집의 명성을 지킨 청기와는 다양한 밑반찬과 깔끔하게 손질된 고퀄리티의 곱창, 그리고 각종 다양한 비법이 들어간 소스들이 인기 비결로 손꼽힌다. 최고 품질만의 특양을 엄선해 다른 곳들 보다 훨씬 두툼하고 좋은 품질을 자랑하는데, 마늘쫑이 꼽혀 나온 곱창의 경우도 꽉 차있는 곱으로 매니아층의 입맛을 그대로 사로잡았다.



먹다 보면 느끼한 맛 때문에 많이 먹기 힘든 곱창 특유의 특성을 파악해 함께 곁들이는 소스에도 많은 정성을 쏟았는데, 연육작용에 좋다는 파인애플과 각종 과일들을 곁들여 만든 과일소스는 여성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특제 소스이다. 또한 야채를 이용해 걸쭉하게 만든 야채소스 또한 곱창을 찍어 먹으면 더욱 깊은 맛을 만들어 주기에 소주 한 잔과 곁들이기 안성맞춤이다. 이외에도 푸짐한 밑반찬까지 하나하나 다 주인장의 손을 거쳐 정성이 더해지지 않은 찬들이 없는데 덕분에 깔끔하고 정갈한 맛을 자랑하는 밑반찬들 역시 지금의 청기와를 만들어준 비법이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러한 청기와의 정성이 가득 들어간 맛은 각지에 입 소문이나 이 맛을 배우려는 사람들의 문의도 쏟아진다고 전했다. 곱창 이외에도 최고품질의 국내산 한우를 이용한 채끝한우등심도 인기메뉴인데 덕분에 치아가 좋지 않은 어르신들이나 아이들 입맛에도 딱 맞아 가족외식으로 즐길 수 있는 양곱창 맛집 청기와. 푸짐한 곱창이 한가득 들어가있는 얼큰 칼칼한 곱창전골은 퇴근 후 스트레스를 풀려는 직장인들이 꼽는 베스트메뉴라고 전했다.

현지인을 넘어 관광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부산 수영 양곱창 맛집. 무더운 여름 부산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식도락 여행도 계획해보자.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청기와에서의 맛깔난 양곱창과 소주 한 잔을 곁들인다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최고의 휴가가 될 것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