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이 이달 말 충남 아산시 모종동 모종1구역 주택개발 정비사업인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조감도)’의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는 금호건설이 시공하고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한다.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4개 동, 전용 59∼84㎡, 총 4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311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아산 구도심 모종동에 들어서는 4년 만의 새 아파트다. 앞서 공급한 ‘모종 캐슬어울림 1차’, ‘2차’ ‘3차’와 함께 모종동 일대에서만 총 2,000여 가구의 ‘어울림’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아산 도심에 위치해 교육 및 생활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앞에 온양동신초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인근 1㎞이내에는 온양여고, 온양여중, 온양용화중, 한울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이마트 아산점을 비롯해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아산충무병원, 동양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근거리에 있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과 아산복합버스터미널, 천안아산역(KTX) 등도 가깝다.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21번·45번국도를 이용하면 수도권 및 천안, 당진 등 인접 도시 접근이 용이하다. 아파트는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다. 특히 전가구 중소형(전용84㎡이하) 구성에 공간활용이 좋은 4bay 신평면(일부타입)을 적용했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한다. 모델하우스는 아산시 풍기동 이마트 아산점 인근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