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Be Smart’ 미래 도시형 중소형 아파트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분양

GTX-A노선 착공으로 서울 접근성 우수…교육환경ㆍ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뛰어나




최근 부동산 시장의 첫번째 키워드는 'Be Smart' 구현이다. 4차 산업혁명의 최신 기술들이 담긴 미래 도시 플랫폼을 조성,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스마트 시티에 대한 관심이 높다.

두번째 키워드는 중소형 아파트이다. 저렴한 관리비와 뛰어난 환금성에다, 최근에는 건설사들의 노하우가 더해진 특화설계로 중대형 못지 않은 넉넉한 주거공간까지 더해져 실속을 중시하는 주거 트랜드를 충족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전세대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되고 첨단 장비 활용한 보안시스템을 적용해 ‘Be Smart’ 프리미엄을 구현한 대우건설의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가 지난 6월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선착순 분양에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 ~ 지상 28층 7개동 총 710세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계획되었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88세대, 59B㎡ 104세대, 59C㎡ 104세대, 84A㎡ 155세대, 84B㎡ 75세대, 84C㎡ 184세대로 구성되었다.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며,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 및 알파룸이 제공되며, 알파룸을 이용한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전체의 남향위주의 동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건폐율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외부 조경 공간에는 넓은 중앙광장과 아쿠아 가든을 배치하고 단지 남쪽에는 산책로와 힐링포리스트를 통해 입주민들이 푸른 자연 속에서 커뮤니티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세대당 1.40대의 넓은 주차비율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쾌속 교통환경과 뛰어난 생활인프라로 미래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20분, 강남 삼성역까지 25분내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또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를 통한 서울, 김포, 일산 접근이 용의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추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개통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한층 더 높아지리라 기대된다.

교육과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예정되어 있어 편리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남측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인근에 의료시설 부지가 위치해 있어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며, 이미 홈플러스 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2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신도시 입주 초기의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의 분양가는 3.3㎡ 당 평균 1200만원 대로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10 (와동동 1390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명품 힐링 아파트로 인정받아, 지난 8월 22일 머니투데이 주관, ‘2019대한민국 명품 하우징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