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와이즈유, 근골격계 물리치료 전문가 양성

물리치료학과, 테이핑 임상전문가 양성 비교과프로그램 실시

와이즈유 물리치료학과가 지난 6일 근골격계 전문자격 과정 프로그램 일환인 ‘테이핑 임상전문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와이즈유 물리치료학과가 지난 6일 근골격계 전문자격 과정 프로그램 일환인 ‘테이핑 임상전문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최근 양산캠퍼스에서 근골격계 전문 자격 과정 프로그램의 하나로 ‘테이핑 임상전문가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근골격계 전문가 양성 비교과프로그램은 현재 임상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테이핑, 슬링, 해부학 등 3개의 교과과정으로 구성된 전문적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날 교육은 테이핑 전문가 교육과정으로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도수치료 분과인 임상발란스테이핑물리치료학회에서 주관했다. 물리치료학과 재학생 49명이 참여했으며 이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임상발란스테이핑물리치료학회가 인증하는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물리치료학과는 이번 테이핑 임상전문가 교육뿐만 아니라 임상에서 필요한 실무 경험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전문 물리치료사를 양성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대학본부에서 물리치료학과를 위해 지원하는 산학일체형 전공교육지원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진다.

관련기사



물리치료학과는 이러한 대학 차원의 지원을 통해 최첨단 강의실을 구축하고 재학생들은 졸업 전에 전문 자격증을 획득해 취업률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다. 또 물리치료 전문연구 역량 강화를 통해 재학생들은 논문 작성 및 연구 능력을 끌어올려 국제취업 및 국내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도와준다. 이윤섭 보건의료대학장은 “이러한 근골격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국내외에서 최고의 물리치료 전문가를 양성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유 물리치료학과는 지난해 4월 국내 최초로 미국 노스조지아대학과 연계 학위과정 협약을 맺음으로써 미국 물리치료사 면허 취득과 취업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대학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