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명절 증후군' 날려버리는 리조트 秋캉스

캘리그라피 가훈짓기·제기대회 등

리조트선 이색 민속놀이 체험 풍성

추석 연휴 각종 음식과 이벤트를 준비하며 쌓이는 피로는 ‘명절 증후군’의 원인이다. 전통 명절 분위기를 느끼면서 특별한 경험으로 스트레스는 날려버리고 싶은 당신을 위해 전국의 각종 리조트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온 가족이 놀이와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어 일거양득이다.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그랜드볼룸 ‘캐주얼 조식’ 키즈 이벤트/사진제공=파라다이스시티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그랜드볼룸 ‘캐주얼 조식’ 키즈 이벤트/사진제공=파라다이스시티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는 추석 한정 ‘풀 문 위시’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 고객은 최소 1만5,000원부터 최고 15만원까지, 호텔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크레디트를 증정한다. 캐주얼 뷔페에서는 삐에로 풍선 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로 추석 명절에 즐거움을 더한다. ‘더 로스트 월드’ ‘3D 공룡 화석 체험’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레오 프로그램’과 민속놀이도 참여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도 13·14일에는 레저·엔터 전문가 레오와 함께 가족 송편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다양한 민속놀이가 열린다.

한화리조트 방문객들이 ‘윷 던지기 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한화리조트한화리조트 방문객들이 ‘윷 던지기 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한화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지역 곳곳에서 한가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대천 파로스에서는 13일 떡메치기, 14일 한지 제기 만들기와 더불어 가족 제기차기 대항전이 개최되며 연휴 기간 내내 온 가족이 케이크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거제 벨버디어에서는 전통 음식 만들기와 뽀로로 포토타임 등이 진행되며 경주리조트에서는 제기차기, 백암리조트에서는 가족 친선 활쏘기 대회·고무신 던지기 등 각종 민속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양평리조트는 투숙객 모두에게 윷놀이 세트를 무료로 대여하며 14일에 윷 던지기 대회도 개최한다.


대명리조트에서는 ‘가훈 짓기’ 등 다양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대명리조트 청송은 ‘캘리그라피로 가훈 짓기’ 행사를 시행한다. 전문 강사와 함께 현대적인 감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가훈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 외에도 12~14일 민속놀이, 타로체험, 전통 한지로 작품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비발디파크는 12일 2차례 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를 재구성한 풍물놀이가 열리며 경주리조트는 추석 당일 체크인 시 윷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곤지암리조트 방문객이 ‘한가위 축제 한마당’ 중 투호를 즐기는 모습./사진제공=곤지암리조트곤지암리조트 방문객이 ‘한가위 축제 한마당’ 중 투호를 즐기는 모습./사진제공=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에서는 전통 민속놀이와 함께 감미로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한가위 축제 한마당’에서는 대형 윷놀이, 사방 치기, 투호 등이 열린다. 13일에는 셰프들과 함께 송편 만들기를 즐길 수 있으며 14·15일에는 실내놀이터에서 도자 만들기, 화담숲 매표소 뒤편 힐링빌 마당에서는 나무공작, 압화·인형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명절 기간 다채로운 콘서트도 열린다. 12일 시계탑 광장에서는 로시오 델 솔 현악 4중주가 연주된다. 13일에는 화려한 ‘판타스틱 매직쇼’가 그랜드 볼룸에서 펼쳐진다. 14·15일에는 ‘이야기가 있는 성악 콘서트’가 시계탑 광장에서 공연된다.

하이원리조트 곳곳에서는 러시아, 스위스, 아프리카, 터키 등 세계 각국의 전통공연 퍼레이드를 즐길 수 있는 ‘세계음악여행’을 펼친다. ‘추석맞이 전통 체험 이벤트’도 열려 한지를 이용한 전통 제기 만들기 등의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14일에는 한가위 윷놀이 대항전이 열리며 우승자에게는 전통 한과 세트 등을 증정한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3층에서는 다음달 27일까지 가족 뮤지컬 ‘다함께 다방구’가 무대에 올라 공연을 보며 사방 치기, 제기차기, 고무줄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14일 그랜드호텔 5층 컨벤션홀에서 1일 2차례 세계적인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 콘서트’도 열린다.

휘닉스 평창을 찾은 투숙객들이 추석 연휴 맞이 합동차례를 지내고 있다. /사진제공=휘닉스파크휘닉스 평창을 찾은 투숙객들이 추석 연휴 맞이 합동차례를 지내고 있다. /사진제공=휘닉스파크


휘닉스 평창은 추석 당일 리조트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족을 위해 합동 차례를 지낸다. 이 외에도 떡메치기, 몽블랑 정상에서의 보물찾기, 웰니스 숲 체험, 키즈 플레이라운지, 달맞이 케이블카, 버라이어티 매직쇼, 피크닉 세트 등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추석 이벤트가 준비됐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는 추석 소품을 활용해 온 가족이 명절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추석 관련 구연동화를 듣고 명절 분위기를 살리는 족두리, 청사초롱 등의 소품을 활용해 가족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추석을 주제로 클레이 만들기, 팽이 만들기, 전통 거울 만들기, 송편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