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주거타운 배후수요, 병원 등 입점 분야도 ‘각양각색’ 성남 모란역 스트리트 상가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

- 하루 유동인구 10만 명, 성남대로변 최중심 상가 … 6m 높은 층고로 공간감 UP




수도권 대표 ‘황금상권’ 성남 모란역의 수혜를 품은 새로운 상가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가 분양시장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모란역 상권은 하루 유동인구가 10만 명이 넘을 정도로 분위기가 활발하다. 여기에 상권 주변으로 이미 많은 주거단지가 형성돼 있어 기본적인 고정수요도 충분히 확보돼 있는 상태다. 인근 여수지구를 비롯해 최근 대규모의 재개발이 추진 중인 성남 뉴시티까지 완료되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이 같은 대규모 주거단지는 병원 등 다양한 분야의 입점을 가능하게 한다. 실제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지하철역사와 버스정류장이 위치한 성남대로변 상가로 최적의 특화설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상가 상층부는 옥상까지 이어지는 구조로, 높은 층고와 함께 넉넉한 휴식 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최고 6m 규모의 높은 층고 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높은 층고는 각종 의료시설과 함께 진료실 등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가능하다.


다양한 특색 공간으로 독보적인 경쟁력까지 확보했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내부 상가에 방문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만남의 광장’ 이벤트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존 모란역 상가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특색 있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층별로 구축되는 휴식공간을 비롯해 자연친화적인 포켓공원 및 옥상공원, 테라스까지 조성돼 더욱 쾌적한 쇼핑환경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8호선·분당선 모란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502, 3503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층 86실 규모다. 특히 모란역 성남대로변과 음식문화거리 상권에서 약 15년 만의 신규 상가인 만큼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선점을 위한 분주한 움직임이 필요한 상황이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성남동 4940번지 모란시티 5층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