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초등 독해 문제집,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독해’의 후기 영상 인기몰이




천재교육에서 출간한 초등 독해 문제집인 ‘똑똑한 하루 독해’의 교재 이용 후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천재교육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엄마의 고민’ 시리즈의 4편과 5편은 똑똑한 하루 독해의 이용 후기이다. 엄마의 고민 시리즈 4, 5편은 각 4만 회, 7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맞춤법을 잘 틀리는 초등학교 2학년 학부모와 학원을 보내지 않는 초등학교 4학년 학부모의 고민을 담고 있다. 이 두 학부모는 모두 ‘똑똑한 하루 독해’로 엄마의 고민 극복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으며 이는 많은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고 있는 중이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하루 10분 학습 분량으로 독해력을 늘려주는 쉽고 부담 없는 초등 독해 문제집이다. 1주일에 5일씩 한 달에 한 권을 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한 권을 다 끝냈다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문학, 비문학, 생활 속 지문 등 다양한 소재의 글감을 담았다. 나아가 생활 어휘와 생활 한자 학습까지 실용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얻는 풍부한 시청각 학습자료들을 통해 독해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관련기사



서술형, 논술형 문제의 출제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기 위해 초등 독해 문제집을 찾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이들이 문제 자체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예방하고 나아가 글을 조리 있고 일목요연하게 쓰게 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서는 초등학교 때 독해력을 키워 기초학습을 탄탄하게 다져놔야 한다.

한편 ‘똑똑한 하루 독해’는 1단계에서 3단계까지 단계별로 각 2권씩 총 6권 출간되었다. 4단계에서 6단계는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예스24를 비롯한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절찬 판매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