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의료 AI 솔루션 개발기업 ‘뷰노’ 의료IT 전문기업 ‘이지케어텍’과 MOU

이예하(오른쪽) 뷰노 대표가 19일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와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뷰노이예하(오른쪽) 뷰노 대표가 19일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와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뷰노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기업인 뷰노가 의료IT 기업 이지케어텍과 의료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뷰노는 19일 이지케어텍과 ‘AI 의료솔류션의 상용화’를 위한 MOU를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앞으로 뷰노는 이지케어텍의 의료 IT 전문성과 국내외 의료기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의료 AI 솔루션 사업을 더욱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지케어텍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중대형 병원 내 의료시스템을 구축한 의료IT 전문기업이다. 국내 상위 10개 병원 중 5개의 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미국을 넘어 다수의 중동국가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등 동남아 국가로도 사업영역을 확장중이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지케어텍과의 업무 협업으로 더 넓은 국내외 임상환경에서 뷰노의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의 가능성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대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으로, 국내외 유수의 의료기기 기업 및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한국 인공지능 의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