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이지케어텍, 뷰노와 의료 AI 시장 협력

위원량(왼쪽) 이지케어텍 대표와 이예하 뷰노 대표가 19일 인공지능 의료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MOU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지케어텍위원량(왼쪽) 이지케어텍 대표와 이예하 뷰노 대표가 19일 인공지능 의료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MOU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지케어텍


이지케어텍(099750)이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뷰노와 의료 AI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의료 IT전문기업 이지케어텍은 의료 AI 솔루션 전문기업 뷰노와 인공지능 의료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한 사업협력(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의료정보시스템에 적용하고, 새로운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외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

관련기사



이번에 이지케어텍과 MOU를 체결한 뷰노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의료기기의 허가를 받은 기업으로 △골연령 진단보조 ‘뷰노메드 본에이지’ △뇌 MR 영상 기반 치매 위험도 판독보조 ‘뷰노메드 딥브레인’ △흉부 X레이 영상 판독보조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등 인공지능 의료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사업 협력으로 이지케어텍은 의료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에 뷰노의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탑재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뷰노는 국내 주요 중대형 병원 및 사우디, UAE, 미국 등 해외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이지케어텍과 협업을 통해 국내외 사업 기회를 늘리며 다양한 분야로 제품개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박호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