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있지(ITZY), 데뷔 후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 나서

11월부터 내년 1월 아시아 및 미국 11개 도시서

있지 글로벌 쇼케이스 공지.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있지 글로벌 쇼케이스 공지.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괴물 신인’ 있지(ITZY)가 데뷔 후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있지는 11월 2일(이하 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내년 1월 26일 미국 뉴욕까지 아시아 및 미국 11개 도시에서 쇼케이스 투어를 연다. JYP는 23일 있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쇼케이스 개최를 알리는 포스터와 영상을 공개했다.

관련기사



있지는 11월 2일 자카르타, 9일 마카오, 12월 1일 타이베이, 8일 마닐라, 13일 싱가포르, 21일 방콕 등 아시아 지역에 이어 내년 1월 17일 LA, 19일 미니애폴리스, 22일 휴스턴, 24일 워싱턴, 26일 뉴욕 등 미주 지역에서 쇼케이스 투어를 개최한다. 있지는 ‘2019 최고 신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데뷔 후 첫 해외 쇼케이스를 아시아 및 미국 11개 지역에서 대규모로 개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있지는 2월 첫 디지털 싱글 ‘있지 디퍼런트(IT’z Different)‘의 타이틀곡 ’달라달라‘, 7월 첫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 타이틀곡 ‘아이씨(ICY)’를 연속 히트시키며 ‘2019 최고 신인’으로 자리매김했다. ‘달라달라’로 ‘지상파 최단기간 음악방송 1위’ 및 지상파 7관왕을 포함해 ‘음악방송 총 9관왕’에 올랐고 ‘ICY’로 ‘음악방송 12관왕’을 차지하며 이 기록을 경신했다. ‘달라달라’ 및 ‘아이씨’ MV는 유튜브 조회수에서도 신인으로서 역대급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