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멜론, “메인 화면을 내 마음대로!”…모바일 5.0 버전 공개

홈 편집 기능 도입…취향에 맞게 메인 화면 바꿔

핫트랙 신설…주제별 다양한 곡을 쉽고 빠르게 즐긴다




멜론 메인 화면을 내 마음대로 꾸미고 원하는 메뉴와 순서를 바꿀 수 있게 됐다.

카카오(035720)의 뮤직 플랫폼 멜론은 모바일 앱 5.0버전을 공개하고, ‘홈 편집’ 기능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은 멜론 메인 화면을 직접 취향과 감상 스타일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또 ‘핫트랙’을 신설해 장르, DJ 인기곡, 좋아요 많은 곡, 프로필 뮤직 인기곡 등 주제별로 다양한 곡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멜론 이용자들은 개인화 큐레이션 및 서비스를 더욱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활용하고, 새로운 음악 트렌드를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멜론은 모바일 앱 5.0 버전의 시작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나의 하트트랙’, ‘나는 지금 #해시태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멜론차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핫트랙 중 마음에 드는 핫트랙을 나의 하트트랙으로 선정하고 감상하거나, 나의 지금을 표현하는 한 단어를 입력한 뒤 추천된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면 된다.

멜론 관계자는 “멜론 5.0 업데이트는 다양한 소비자의 감상 이력, 취향, 상황에 어울리는 음악을 적극적으로 발견하여 제공하고 세분화된 기능을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며 “이를 통해 개인의 음악적 취향의 깊이를 더하고, 다채로운 음악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