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골프 골프일반

미즈노 MP-20 시리즈 아이언, 묵직하면서 부드러운 타격감

■ 가을, 필드가 부른다

구리층 넣은 4겹 구조 눈길




미즈노 타구감을 강화한 미즈노 프로(MP) 라인의 신제품 MP-20 시리즈 아이언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MP-20 시리즈 아이언은 부드러운 구리(Copper)층을 헤드 내부 크롬, 니켈 소재 중간에 배치한 4겹(4 layered) 구조로 이뤄졌다. 상급자를 위한 MP 라인은 연철 단조 특유의 부드러운 타구감과 정확성을 자랑한다. MP-20 시리즈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 내구성을 높이고 임팩트 때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관련기사



디자인은 기존 MP시리즈의 클래식한 머슬백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세련된 정통 단조 아이언의 형상을 살렸다. 또한 투어 선수들의 의견에 맞춰 날렵한 헤드 톱 라인을 가진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블레이드를 위로 갈수록 두꺼워지게 만든 ‘역 테이퍼 블레이드’ 설계는 수직 관성모멘트를 향상시켜 페이스의 높거나 낮은 부분에 맞은 샷에서도 방향성과 비거리 손실을 최소로 줄여준다.

MP-20 MMC는 텅스텐 웨이트와 티타늄 패드를 삽입해 관용성을 높였으며 롱 아이언의 솔(바닥) 부분을 넓게 해 조작성을 향상시켰다. MP-20 HMB은 중공 구조 헤드로 비거리 성능에 중점을 뒀다. 4~7번 아이언에는 12g의 텅스턴 웨이트를 토와 힐 쪽에 배치해 무게중심을 낮고 깊게 배치했다. MP-20과 MP-20 MMC, MP-20 HMB 모델 모두 탄소와 불순물 함유량이 0.3% 이하인 엄선된 순수 연철 1025E 소재와 미즈노의 단조 특허기술인 그레인 플로우 포지드 HD(Grain Flow Forged HD)’ 공법이 적용됐다. 미즈노는 10월 한 달 동안 MP-20 시리즈 아이언 구매 고객에게 T20 웨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준호기자 miguel@sedaily.com

박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