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블랙야크는 지난 시즌 우먼스 캠페인에 이어 이번 시즌 역시 새로운 도전을 통해 역동적인 삶을 살아가는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는 ‘Live. Different (다르게 살아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의 ‘플리스 자켓편’ 화보에서는 제주도에서 자연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최미애, 최연우 부부의 제주 라이프를 선보였다.연구개발(R&D) 센터를 사들인 블랙야크가 ‘기능성’을 플리스 전쟁의 무기로 장착했다. 블랙야크는 아웃도어 오리지널리티를 담아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야크 플리스(YAK Fleece)’ 시리즈를 출시했다.
26일 블랙야크 관계자는 “‘하이 로프트(High loft)’, ‘써말 프로(Thermal Pro)’, ‘셰르파(Sherpa)’ 등 다양한 종류의 플리스에 우븐, 스트레치, 에어매쉬 소재 등을 추가해 보온성은 물론 흡습성, 내구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B엘리먼트자켓’은 보온성과 방풍성을 동시에 갖춘 하이 로프트 소재 사이에 3레이어 구조의 멤브레인 필름을 삽입해 투습과 방풍 기능까지 발휘하는 하이 로프트 플리스 제품이다. 남성용에는 어깨 부위 우븐 소재, 여성용에는 허리 부분 마이크로 플리스 소재를 더한 배색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줬다.
‘M마테호른자켓’은 보온성뿐만 아니라 신축성이 좋은 폴라텍사의 써멀 프로를 사용했고, 어깨와 등판 부분에는 배색 하이 로프트 소재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더했다. 여기에 움직임이 많은 손목부터 팔 안쪽, 몸판 사이드 등에 스트레치 소재를 더해 활동성을 높였다.
‘B옵티멀플리스자켓’은 탁월한 보온성에 소프트 터치 가공을 거쳐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셰르파 소재를 적용한 기본형 디자인의 제품으로 소재 특성상 구김이 생기지 않아 간편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자켓 안쪽에는 통기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에어메쉬 소재를 적용,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하고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칼라, 소매, 밑단 등 마찰이 많은 부분은 밴딩 처리로 내구성을 높였다. 동일한 디자인으로 길이가 무릎까지 내려오는 ‘B옵티멀플리스롱자켓’도 함께 출시됐다. ‘M노르딕자켓’은 하이 로프트 소재에 등판 부분은 융 기모로 가공된 스트레치 우븐 소재를 더해 보온성과 활동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남성용은 가슴 부분 배색 포켓으로 수납성을 높였고, 여성용은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보온성을 강화했다.이밖에도 헤비한 볼륨감의 ‘L쿠마자켓’과 레오파드 패턴 디자인의 ‘M햄튼자켓’ 등 기본형부터 무릎까지 오는 긴 기장, 프린트 포인트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였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아웃도어에서 탄생한 플리스는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장점 덕분에 실내외를 불문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며 “야크 플리스 시리즈는 블랙야크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소재로 기능성을 한층 끌어 올렸기 때문에 격이 다른 가벼움과 따뜻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