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롯데시네마와 명품관 품은 제주도 초대형 복합쇼핑몰, ‘나인몰’ 8일 홍보관 오픈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8,938㎡ 초대형 랜드마크 쇼핑몰…롯데시네마 직영관, 명품관, 키즈카페, 루프탑 가든 카페 입점 예고돼







제주도 최초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이 연동 신시가지 사거리 일대에 건립을 예정해 지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해당 쇼핑시설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도내 최대 규모의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 핵심 점포가 입점할 예정으로, 기대감이 나날이 고조되는 상황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제주특별자치도 연동 1454번지 일대에 건립되는 ‘나인몰(NINEMALL)’로, 시행사 (유)나인위드는 8일 홍보관을 오픈해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핵심 상권인 제주특별자치도 연동 1454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만 8,938㎡ 규모의 랜드마크 복합 쇼핑몰로 건립된다.

문화부터 식음, 쇼핑, 엔터테인먼트, 키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어우러진 제주도 최초의 초대형 몰링형 쇼핑 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자주식 대형 주차장도 마련돼 쾌적한 쇼핑 환경도 선사한다.

▲신도심인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 위치…차량 접근성 및 배후수요 탄탄

이 쇼핑시설은 우수한 차량 접근성을 자랑한다. 제주 시내를 가로지르는 연북로와 신대로가 맞닿은 연동신시가지입구 교차로에 위치해 구제주를 비롯해 제주 동부와 서부 등 제주 전역에서 수월하게 방문할 수 있다. 11개 버스 노선이 주변을 지나 대중교통 접근성도 훌륭하다.


제주 일대를 대표하는 인구 밀집 지역인 제주 연동에 들어서 풍부한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약 10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연동은 유동인구와 배후수요 확보가 상당히 유리한 지역이다. 특히 사업지 주변으로 제주도청을 비롯해 제주도 제2청사, 한라병원, 신제주초교, 한라초/중 등 공공기관과 의료기관, 학교시설이 대거 들어서있어 직장인과 공무원 수요를 확보하기 좋다. ‘중흥S클래스(2020년 6월 준공 예정)’와 ‘한화 트리플시티(2021년 11월 준공 예정)’ 등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도 근거리에서 추진되고 있어 수요는 더욱 풍부해진다.

관련기사



▲제주 유일의 몰링형 복합몰…롯데시네마 직영관,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루프탑가든 카페 등 키테넌트 MD구성

나인몰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이 조화를 이루는 제주 유일의 몰링형 쇼핑몰로 건립된다.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대규모 라이프스타일형 서점과 프리미엄급 키즈카페, 셀렉다이닝, 루프탑 가든 카페 등 인기가 높은 앵커 테넌트가 다양하게 입점한다. 다른 쇼핑몰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되고 고급스러운 MD 구성을 만나볼 수 있다.

편리한 쇼핑을 위한 원스톱(One-Stop) 쇼핑 동선 설계도 장점이다. 최적화된 쇼핑 동선을 제공한다.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지하 주차장부터 최상층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1층 오픈 광장과 옥상가든 등 채광 시스템을 비롯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가 쇼핑몰 내 적용된 것도 가치를 더한다. 유동인구의 효율적인 유입과 함께 안정감과 편안함까지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 일대 최초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제주 핵심 상권인 연동에 입지해 랜드마크 쇼핑시설의 탄생이 기대된다”며 “도내 유일의 몰링형 쇼핑몰로, 롯데시네마, 도내 최대규모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 키테넌트(핵심점포) 입점이 확정돼 제주도민의 니즈에 특화된 MD 구성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어 “편리하면서 쾌적함을 선사하는 쇼핑 환경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홍보관은 제주시 노형동 인근에 마련됐다. 준공일은 2021년 12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