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시그널] 날아오르는 스틱인베 'SSF' 2호… 일진머티리얼즈 말레이 자회사에 6,000억 투자




스틱인베스트먼트가 일진머티리얼즈(020150)의 말레이시아 자회사에 6,000억원을 투자한다.

13일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지난 8월 결성한 스틱스페셜시츄에이션펀드(SSF) 2호를 통해 일진머티리얼즈 말레이시아 자회사가 발행하는 자본인정형 영구 전환사채(CB)를 인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가 생산라인 증설 목적으로 총 6,000억원 규모다. 먼저 이달 중 3,000억원을 투입, 연간 2만톤 규모의 공장 증설 자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일진머티리얼즈는 2차 전지용 동박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최근 수요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생산거점인 말레이시아 자회사에 대한 대규모 설비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 초 1기 공장이 준공되어 가동 중에 있으며, 향후 총 10만톤 규모의 10기 공장의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일진 측에서 추가 2기공장 증설을 결정할 경우 3,000억원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현재 일진머티리얼즈는 일렉포일 연간 생산량이 3만톤 수준이나 6,000억원이 투입돼 말레이시아 공장 증설이 모두 완료되면 8만톤 이상으로 생산능력이 증가할 전망이다.

스틱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안정적 성장이 전망되는 2차전지용 동박 시장 내 선도 기업인 일진머티리얼즈의 글로벌 확장 거점에 대한 투자”라며 “향후 글로벌 EV 수요의 폭발적 확대에 기반한 2차전지 산업의 높은 성장성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 건은 스틱스페셜시츄에이션 2호 펀드의 두 번째 투자다. 현재 1조 2,100억원 규모로 운용 중인 스틱스페셜시츄에이션 2호 펀드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핵심경쟁력 강화와 사업구조 개편, 지배구조 개선 등을 핵심적인 투자기회로 설정했다.


김상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