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삼성證, 법인 세미나 개최…‘온라인 주총장’ 등 맞춤형 서비스 소개

- 신규 론칭한 전자투표시스템 ‘온라인 주총장’ 소개…참석자 ‘관심’

- ‘2020년 금융시장 전망’ 및 ‘트렌드코리아’ 등 최신 경영정보도 전달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삼성증권(016360)은 지난 25일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법인세미나 ‘상장기업포럼-2020 트렌드 및 경제전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법인 임원 및 관계자 7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삼성증권이 신규 론칭한 전자투표시스템인 ‘온라인 주총장’과 해외 투자자 유치 관련 우수 사례 등이 소개됐다.


‘온라인 주총장’은 상장기업 주주들이 주총장에 직접 가거나 우편으로 진행해야만 했던 주총 안건 관련 의사표시를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산 서비스로, 이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주주들은 간편한 온라인 인증만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이날 참석한 기업 상당수가 ‘온라인 주총장’에 관심을 보이며 사전신청을 마쳤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에서는 또한 2020년 경영계획을 준비하는 법인 고객들을 위해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허진욱 매크로팀장과 서울대 김난도 교수가 각각 ‘2020 금융시장 전망’과 ‘트렌드코리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포럼에 참석한 한 법인 CFO는 “새롭게 오픈한 ‘온라인 주총장’에 대한 안내뿐 아니라 내년 금융시장의 트렌드와 같은 법인 운영 전반에 대한 경영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참석소감을 전했다.

양진근 삼성증권 법인컨설팅본부장은 “최근 법인고객들은 투자상품과 관련된 직접적 수요뿐 아니라 주총운영 등 경영 트렌드, 금융시장의 변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다”며 “이런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세미나 등 법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법인 세미나에서 소개된 ‘온라인 주총장’ 등 법인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법인컨설팅팀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wown93@sedaily.com

이소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