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동원F&B '팻푸드 뉴트리플랜'-참치캔 노하우·기술 '펫푸드'에도 접목




동원 F&B는 대표식품 참치캔 노하우로 애묘용 습식캔을 개발하는 등 펫푸드 강자다. 펫 선진국 일본에 28년간 5억5,000만 캔을 수출하기도 했다.


지난 3월 출신된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4종(참치·참치와 멸치·참치와 닭고기·참치와 연어)은 국내 최초 참치알을 넣어 만든 애묘용 습식 파우치다.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과 아르기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참치 붉은 살과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기호성이 높은 참치알을 담았다. 또한 고양이의 하부요로기 질환에 도움을 주는 크랜베리와 장관환경과 배변상태 개선을 지원하는 프리바이오틱 성분인 이눌린을 첨가했다.

관련기사



최근 선보인 ‘뉴트리플랜 스페셜데이’는 하루 3캔으로, 고양이에게 단백질, 시기별 필요 영양소 섭취와 함께 자연스러운 수분섭취도 도울 수 있는 습식캔 제품이다. ‘든든한 아침’은 참치와 닭고기, 그리고 오전 활동성 증진에 도움을 주는 티아민, 미네랄이 포함됐고 ‘건강한 간식’의 경우 참치와 고양이의 비뇨기계(요로계)에 도움을 주는 크랜베리가 함유됐다. ‘편안한 저녁’은 참치, 닭고기와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L-테아민을 담았다.

다양한 제품 출시는 동원만이 갖고 있는 노하우와 기술력 덕분이다. 동원은 원양에서 잡은 신선한 참치를 해체 후 5분 이내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통조림에 담는다. 또한 참치의 붉은 살을 넣어 영양소를 더욱 살렸다. 동원 F&B 관계자는 “1982년부터 이어온 참치캔 분야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참치원어를 활용해 영양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동원F&B 참치를 포함한 수산물, 유가공, 홍삼 등 기술력을 가진 다양한 건강원료를 펫푸드에 적극 활용해 국내외 시장에 우수한 펫푸드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형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