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관심 높아지는 초등논술 공부, 스마트 초등인강으로 재미있게




초등논술 공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논술 공부는 단순히 독서 후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정리하는 수준이었다면, 최근의 초등학교 논술에는 독후감 쓰기는 물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내용이나 시사상식, 독서토론까지 다양하게 학습해야 한다.

때문에 최근 초등독서논술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초등논술 전문학원을 비롯해 논술학습지, 방문교사, 초등과외 등 다양한데, 교육비나 자녀의 학습 스타일,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그 중에서도 초등인강 방식의 스마트학습은 다양하고 폭 넓은 주제에 대해 공부할 수 있고 재미있고 다채로운 활동이 포함돼있어 논술에 거부감이 있는 학생들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 초등’ 역시 효율적인 초등독서논술을 도와주는 학습 콘텐츠로 최근 이용자가 크게 늘었다.


천재교육 밀크T초등은 먼저 초등학교 교과서 내용에 맞는 초등독서논술 과정을 공부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해 아이가 책 읽기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했으며, 학습 후에는 퀴즈, 서술형 문제 등으로 복습이 가능하다. 이는 수준에 맞게 난이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콘텐츠 내에는 ‘천재북클럽’이라는 기능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독서를 할 수 있다. 학년에 맞는 교과서 소설, 문학과 과학, 위인전, 한국사 등 천재교육의 도서가 탑재되어 있어 이 점 역시 학습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실제 초등 논술인강 밀크티 학습생의 학부모들은 “만화나 그림 위주의 내용으로 되어 있어 처음에는 걱정을 했지만 그림의 움직임으로 아이가 글의 의미를 파악하고 있는걸 보고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아이가 독서라고 하면 힘들고 재미없다고만 생각하다가 이제는 먼저 찾아서 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이처럼 초등학교 논술공부에 강한 초등인강 천재교육 ‘밀크T초등’은 지난 달 ‘요즘 애들의 요즘 공부법’이라는 주제로 TVCF를 공개해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현재 10일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